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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알파에듀(이하 회사라 칭합니다)는 회사 홈페이지(http://www.alpha-edu.co.kr)의 이용약관을 다음과 같이 제정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칭합니다)은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칭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이용제한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제공한 후 약관 준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악의적인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온라인 등을 활용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해지를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즉시 해지 처리해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라.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바.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전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이 된 회원은 이의제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강제적으로 해지합니다. 해지 전에는 약 30일간의 이의제기 신청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중단되는 경우
나. 국가비상사태,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이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3) 전항이 발생한 경우,회사는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다만,회사의 판단에 따라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전항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ID 관리)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ID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은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등록한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바.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게시 내용에 대해 제10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 및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문자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 양도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의견,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회원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는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의 하자, 이용 중지 또는 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자사 환불 및 취소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등을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원과 회사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원과 회사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변경공고일자 : 2020년 11월 2일
시행일자 : 2020년 1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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