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자주하는질문
  > 학습지원센터 > 자주하는질문
13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이 안됩니다. 수정



1. [ID/비밀번호 찾기]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발생 사유> 

   

    1) '비밀번호 찾기'를 요청한 이메일 주소가 [개인정보관리]에 입력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와 다를 경우

 

    2) 회사 메일 보안프로그램으로 인해 수신 불가 (스팸 처리)

 

    ▶ 위 사항의 경우, 즉시 고객센터(055-255-636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ID/비밀번호 찾기] 메일은 수신하였으나 변경된 패스워드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발생 사유> 

 

    1) 메일 내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클릭 하지 않은 경우

       

    ▶ 아래 빨간상자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셔야 비밀번호가 변경되며, 클릭 후 변경 패스워드로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해당 링크를 클릭한 후 로그인하였으나 로그인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12 채점기간은 언제인가요? 수정

 

알파에듀 내부 규정에 의해 2018년부터 훈련 종료 후 7일 이내에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전체 채점이 종료되면 안내 SMS가 발송되며 그 후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의제기 신청기간 : 훈련종료 후 9일 이내

※ 이의제기 처리기간 : 훈련종료 후 10일 이내

 

11 본인인증이 안됩니다. 수정

 

최초 로그인시 본인확인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모바일(휴대폰) 인증

  2) 아이핀 인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모바일 인증이 불가하므로 아이핀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아이핀 인증도 진행이 되지 않으실 경우, 알파에듀 상담센터 (055-255-6364)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모바일 본인인증의 경우, 본인 인증 후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등의 체크박스를 동의하셔야 완료되는 부분을

    인지하지 못하신 채로 넘어가실 수 있기에 주의하셔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수정

 

1) 버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상인지 확인 -> 익스플로러- 주소창위 도움말- interner explorer 정보

2) 윈도우 최근 업데이트 여부 확인 -> 좌측 하단 윈도우 시작-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windows update

3) 플레시 플레이어 설치 여부 확인 -> 좌측 하단 윈도우 시작-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4) 호환성 보기 설정 확인 -> 익스플로러- 주소창위도구- 호환성 보기 설정- 추가클릭 - '호환성 보기에서 인트라넷 사이트

     표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

5) 임시방편으로 크롬 브라우저로 재생

 

문제가 지속되면 알파에듀 상담센터 055-255-636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9 학습 도중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 환급이 가능한가요? 수정

 

퇴사 후에도 학습을 수강하실 수 있으므로,

퇴사를 하시더라도 과정 종료일 이전에 수료 기준을 충족 하시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8 시험은 어디에서 응시하나요? 수정

 

진행단계평가와 시험은 응시하는 버튼의 위치가 다릅니다.

  1) 진행단계평가 학습방- 강의보기- 우측 상단진행단계평가버튼 클릭 후 응시

 


 

2) 시험 : 학습방- 시험- 시험응시클릭 후 응시

 

진행단계평가와 시험은 응시 60분후 종료되며, 답안은 자동저장됩니다.

 

7 시험결과 확인일과 이의제기 신청 기간은 언제인가요? 수정

 <2018년 기준>

 

1) 시험결과 확인일

    ① 진행단계평가 : 자동채점, 응시 후 학습방 좌측 [시험]-[성적조회]에서 바로 확인 가능.

    ② 최종시험 : 학습기간 종료 7일 이내에 학습방 좌측 [시험]-[성적조회]에서 확인 가능.

 

2) 이의제기 신청 및 처리기간

    ① 이의제기 신청기간 : 학습기간 종료 후 9일 이내

    ② 이의신청 처리기간 : 학습기간 종료 후 10일 이내

 

성적이 공개되면 수료여부 확인과 함께 수료증 발급(수료자)이 가능합니다.

 

 

6 모바일에서 수강 가능한가요? 수정

바일에서 수강은 가능하나, 별도의 어플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http://alpha-edu.co.kr)로 접속 후 로그인

 

 PC

모바일 

 모바일[PC버전]

 모두 가능

수강 O, 시험응시X

 수강 X, 시험응시O 

 

 

5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수정

 

1) ‘저장된 IP가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올 때 : 훈련 부정방지를 위해 수강생의 모든 IP기록이 저장이 되는데 고정 IP가 아닌 경우

    로그인 튕김 현상으로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음.

    ⇒ 재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2) 이전 학습후 로그아웃이 되지 않았을 때 : 동일 컴퓨터로 접속해도 다른 PC에서 사용중’, ‘로그아웃하세요.’라는 메시지 나타날 수 있음.

    ⇒ 재 접속을 시도해 주세요.

 

4 수료기준은 무엇인가요? 수정

 

 1) 레포트가 없는 과정

    ① 학습진도율 80%이상

    ② 진행단계평가 10% + 시험 90% = 60점 이상(100점 만점 환산),  각  평가항목 과락 有

 

2) 레포트가 있는 과정

   ① 학습진도율 80%이상

   ② 진행단계평가 10% + 레포트 10% + 시험 80% = 60점 이상(100점 만점 환산), 각  평가항목 과락 有

 

각 과정별 수료기준이 상이하므로, 각 과정 학습방 좌측 강의계획서를 반드시 확인 주십시오.

 

동영상 내의 퀴즈, 의견쓰기는 성적이나 수료여부와는 무관합니다. 그러나, 시험응시 시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복습기간은 수강종료 후 30일이며, 기간 내 자유롭게 복습 가능합니다.

 

3 시험응시 시점 및 범위는 정해져 있나요? 수정

 

1) 시험응시 시점

   ① 진행단계평가 : 진도율 50% 수강 후 응시 가능

       ⇒ 진행단계평가 응시완료 후 다음 차시 수강 가능

   ② 시험 : 진도율 80% 경과 후 응시 가능

 

2) 시험범위

   ① 진행단계평가 : 진도율 50% 수강하였을 때까지의 범위

   ② 시험 : 전 범위

 

과정마다 시험응시 시점 및 범위가 상이하므로 상세한 내용은 각 과정의 [과정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험 응시 중 문제발생 시 재응시 가능한가요? 수정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6조의 재응시 인정요건에 따라, 재응시는 1회만 가능합니다.

 

재응시 허용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천재지변

    2) 본인의 결혼 및 가족의 상

    3) 병역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한 동원 소집된 사람

    4) 기타 부득이한 사유

        ① 개인 병원 입원 및 치료

        ② 사고 발생

        ③ 정전

        ④ 지역단위 네트워크 장애

        ⑤ PC 등 기술 문제

        ⑥ 그 밖에 상응한 사유(증명이 가능한 경우)

 

1 수강하였는데 출석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수정

  

 1) 출석인정 기능이 있는 버튼으로 수강하기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때는 반드시 동영상 상단의 다음보기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 동영상 하단의 다음보기버튼은 출석인정 기능이 없습니다. 복습시 사용해 주세요.

 

2) 필수학습시간 수강하기

    페이지별 필수학습시간을 수강하셔야 차시별 출석이 완료됩니다.

    ① 페이지별 동영상 수강시간 수강 + 최소 3~5초 수강(컴퓨터마다 시간타이머 상이하므로) 

          

    ★  위의 그림과 같이 버튼 색이 연한 회색에서 검정색으로 변하면 〔다음보기〕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해 주세요.

    ⇒ 과정의 마지막 페이지는 동영상 상단의 다음보기〕 버튼을 클릭할 수 있을 때 종료하여야 수강인정.

 

    ② 〔강의보기-수강기록보기〕 클릭 후 수강시간 확인

 

문제가 지속되면 알파에듀 상담센터 055-255-636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